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리더십 특강 개최

입력
기사원문
김병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리더십 특강
16일, 24일 유튜브 강연

□ 삼성복지재단(이사장 이서현)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 강연 ‘어린이집 원장 리더십 특강’을 오는 16일과 24일 개최한다.

□ 이번 특강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량 강화와 마음 건강까지 돌아볼 수 있는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은 오후 2시부터 4일까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삼성e-보수교육캠퍼스는 삼성복지재단이 멀티캠퍼스와 공동으로 구축한 온라인 보육 교직원 보수 교육기관으로 강연은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16일에는 김경일 아주대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를 주제로 진정한 리더의 바람직한 모습을 인지심리학 관점에서 강연할 예정이다. 24일에는 윤대현 서울대병원 교수가 ‘내 마음 먼저 안아주세요’를 주제로 최신 신경과학, 정신의학에 근거한 마음 챙기는 법을 소개한다.

□ 삼성복지재단은‘함께 잘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1989년 설립되었으며 삼성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하고,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